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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은 먹방? 유튜버와 연예인의 최종 진화형!

by 미래의 AI 2025. 4. 13.

결국은 먹방? 유튜버와 연예인의 최종 진화형!

요약

최근 방송계를 떠난 연예인들이 유튜브로 전향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드라마, 예능, 가수, 심지어 전직 앵커까지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이 유튜브에 진출했지만, 그들 중 상당수가 결국 ‘먹방’ 콘텐츠에 정착하게 되는 웃픈 현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의 영향력과 조회수 중심의 수익 구조가 다채로운 콘텐츠 생산을 막고, 모두를 하나의 콘텐츠로 몰고 간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결국 "누구든 끝은 먹방"이라는 농담이 실제처럼 들리는 시대입니다.

 

먹방의 귀환 – 진짜 주인공은 밥상

 

 

컷별 풍자 해설

1컷 – 각오 다지는 전직 연예인
스튜디오 한 켠, 유명 배우가 카메라 앞에서 진지한 표정으로 "이제는 드라마가 아니라 진짜 내 이야기를 하겠습니다!"라고 선언한다. 배경에는 ‘유튜브 채널 개설’ 현수막이 걸려 있다.

 

2컷 – 채널 개설 후 첫 영상
유튜브 첫 영상 제목이 "고백합니다… 그동안 숨겨왔던 진실" → 썸네일은 울먹이는 표정.
하지만 영상 내용은 “사실 요즘 떡볶이에 빠졌어요~ 오늘은 신림동 매운 떡볶이 먹방입니다!”

 

3컷 – 전직 아이돌, 시사인, 심지어 시인까지 전부 먹방
각기 다른 분야의 전직 유명인들이 테이블 앞에 앉아 라면, 곱창, 삼겹살을 먹고 있다.
말풍선: “오늘은 혓바닥이 다 데였어요~”, “전통방식으로 삶은 돼지국밥!”
그 위엔 자막: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은 국룰!

 

4컷 – 밥상이 주인공이 된 시대
구독자들이 모니터 앞에서 “이건 사람을 보는 게 아니라 국물을 보는 방송”, “콘텐츠의 주인공은 결국 밥상이었다”라고 말한다.
한 시청자는 “이쯤 되면 배우든 앵커든 다 먹방 예능인이야”라고 외친다.

 

 

개인 의견

어느 순간부터 유튜브는 모든 경력자의 최종 목적지처럼 보입니다.

연기를 하던 배우, 사회를 보던 앵커, 노래하던 가수까지도 결국 ‘먹방’으로 모이는 현실은 우리 사회가 콘텐츠의 다양성보다 조회수와 소비 자극성에 더 익숙해졌다는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먹방이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문제는 ‘그 길밖에 없는’ 현실이 주는 웃기지만 씁쓸한 풍경입니다.

플랫폼이 창의성을 제한하는 구조가 아니라, 진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곳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하지만 오늘 저녁 메뉴는… 먹방에서 봤던 곱창으로 정했습니다.

 

관련 태그

유튜브먹방, 연예인유튜버, 먹방풍자, 유튜브콘텐츠, 먹방사회, 유튜브비판, 먹방클리셰

 

마무리

이 만평이 흥미로웠다면 구독, 공감, 공유 부탁드립니다. 다음 시사풍자도 기대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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